본문 바로가기

2016/10/243

행복한 명상, 나를 돌아보다 - 마음수련 교원회 자율연수 행복한 명상, 인성교육의 시작. 전인교육센터에서 선생님들을 위한 자기돌아보기 직무연수를 가졌습니다. 전인교육센터는 말 그대로 '전인교육'을 하는 곳인데요... '전인교육'이라는 말이 정말이지 감회가 새롭게 들렸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말처럼 느껴지기까지 했습니다. 그만큼 전인교육의 의미를 선생님들에게 다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돌아보게 하는 자리였기 때문같아요. 실제 인간의 모든 자질을 조화롭게 발달시키는 교육이라는 뜻인데... 아이들을 실제 현장에서 교육하고 있는 선생님들인만큼 그 의미를 반드시 새겨야 하겠지요. 이렇게 날씨가 깨끗하고, 맑고, 밝을수가 있을까요. 논산 마음수련메인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교원직무연수는 아름다운 가을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선생님들은 학교에서 행정적인 업무도 사실 어마어.. 2016. 10. 24.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 여의도센터의 아름다운 공존 여의도에서 홍우빌딩 5층에 위치한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센터입니다. 새롭게 단장을 했어요^^ 오랜 시간 준비해 온 끝에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센터가 완성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의 정성과 노고가 숨어있답니다. 짜라잔~~~ 센터 입구입니다. 어서 들어오세요!!! 모든 분들이 볼 수 있는 살아있는 글, 우명선생님의 책입니다. 감동과 지혜의 글 자체죠. 많은 분들이 오셔서 상담을 받으시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상담실입니다. 소박하고 아담한 카페입니다. 명상하시면서 조용히 앉아 차 한잔 함께 할 수 있는 곳이죠. 세상 어디에서도 나눌 수 없는 공감과 소통이 가능한 곳입니다. 전 여기서 주로 컴터 작업 많이 합니다. 너무 집중이 잘되서요...^^ 명상하러 들어가 볼까요? 앉아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하루.. 2016. 10. 24.
평택 오성중 2016율도국진로탐색 프로젝트 '율도국프로젝트' 저희 ASK진로교육연구소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2016 자유학기제 진로탐색프로그램입니다. 좋은 인연을 맺게 된 평택 오성중학교에서도 율도국 수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평소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경험한 학생들이어서 그런지 아주 멋지게 수업에 임해주었습니다. 학생들에겐 생소하지만 아주 신선했던 수업이었을 텐데요.... 각 수업시간마다 새로운 직업으로 트렌스폼을 하게되기 때문이지요. 평소 익숙했던 직업도 있었겠지만, 낯설거나 처음 접하는 직업들도 있었을텐데... 아이들은 호기심을 가지고 주어진 직업에 맞게 활동을 잘 해주었습니다. 세상에 수많은 직업을 중에서 내 꿈과 일치하는 사회역할은 무엇일까? 평소 관심이 많지 않았던 분야들도 간접경험을 해보면서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직업의 가치와 쓸모를.. 2016. 10. 24.